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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군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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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군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과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며,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 절차와 기준을 안내하고, 관련 민원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마련하여 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09월 08일부터 적용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적용 이전의 내용은 하단 본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신안군이 오프라인을 통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와 함께 온라인에서 운영하는 다음의 웹사이트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행정서비스 제공, 민원처리, 소관 업무처리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법령 또는 정보주체 동의에 따른 기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문화예술관광국장 (061-240-8018)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개인정보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현황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 위탁

대표홈페이지 등 개인정보처리 위탁사항

고충처리 및 권익구제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경찰청

안전성확보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권한관리 및 접근통제 등

※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하단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보유기간
  2.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3. 개인정보 영향평가 수행결과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에 관한 방법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4.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5. 민감정보의 공개 가능성 및 비공개를 선택하는 방법
  16.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 기준
  17.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결과
  18.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보유기간

  • 신안군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공 제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 신안군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개인정보파일 등록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포털 → 개인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_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검색 → 기관명 검색에서 “신안군”을 검색
    신안군 개인정보파일 보러가기

3. 개인정보 영향평가 수행결과

  • 신안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파일에 미칠 영향에 대해 조사, 분석, 평가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33조(개인정보 영향평가)에 따라 개인정보 영향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신안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포함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 의결을 거친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 신안군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제1항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 표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 - -
  • 신안군은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신안군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개인정보 보호법」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위탁업무에 관련하여 년 1회 관리 및 감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가.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에 관한 사항
    • 나.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다.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에 관한 사항
      ·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신안군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에 관한 방법

  • 정보주체(만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의 권리(이하 ‘권리 행사’라 함)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자동화된 개인정보 처리 거부·설명 등의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의2(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정보주체의 권리 등)에 따라 개인정보 업무 중 자동화된 결정에 대하여 거부 또는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절차는 다음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절차
      이 이미지는 개인정보파일목록 검색 과정에 대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요 단계는 열람청구와 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로 나뉩니다.
				열람청구: 청구 주체 확인 및 개인정보 열람 범위 확인 → 개인정보 열람 제한 사항 확인 → 열람결정 통지 (허용/제한/연기 또는 거부)  → 허용되면 열람
				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 청구 주체 확인 및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범위 확인 →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제한 사항 확인 → 정정·삭제·처리정지 결과 통지,  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 제한사항 통지 (거절, 타 법령 관련 사항 등)
    • 2.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포털(www.privacy.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개인정보파일을 취급·관리하고 있는 부서에 오프라인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 - 온라인(인터넷) 신청방법, 오프라인(서면) 신청방법 제공 표
      온라인(인터넷) 신청방법 오프라인(서면) 신청방법
      1. ‘개인정보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에 접속
      2. 민원마당>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클릭
      3. i-PIN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확인
      4.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을 클릭하여 기관명과 개인정보파일명 선택
      5. 신청유형 선택(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중 택1)
      6. 요구서 작성 후 민원청구
      1.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파일 관리 부서로 제출
      ※ 신청서 작성 시, 열람하고자 하는 개인정보파일명과 처리 부서명을 확인하여 기재
      2. 정보주체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함
      ※ 대리인을 통해 신청할 경우 ‘위임장’을 제출해야 함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8호]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다운로드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위임장
      위임장 다운로드
  • 신안군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 요구, 정정·삭제 요구, 처리정지 요구 시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정보주체는 권리행사에 대한 거절, 일부 열람 등 조치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통지결과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이 동반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회원가입과 관련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 요구는 다음의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제한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v

      가. 조세의 부과 ·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초 · 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다. 학력 · 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라. 보상금 · 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제한
      1)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요구 제한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4. 자동화된 개인정보 거부·설명 등의 요구 제한
      1) 통지를 요구하는 대상이 되는 개인정보가 제32조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개인정보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2) 통지로 인하여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개인정보처리의 파기절차 및 방법

  • 신안군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해당 내용을 기록·관리 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신안군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신안군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신안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신안군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방법

  • 신안군은 홈페이지를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제한
      개인정보 열람 요구 제한 - 브라우저 종류, 쿠키 설정방법 제공 표
      브라우저 종류 쿠키 설정방법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2. 모바일 브라우저에서의 쿠키 허용 또는 차단 방법
      모바일 브라우저에서의 쿠키 허용 또는 차단 방법 - 브라우저 종류, 쿠키 설정방법 제공 표
      브라우저 종류 쿠키 설정방법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신안군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구분, 성명 및 직책, 소속부서, 연락처 제공 표
    구분 성명 및 직책 소속부서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양국영 문화예술관광국장 -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통해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임수빈 주무관 행정지원과 Tel. 061-240-8251
    email. subin09825@korea.kr
  • 정보주체는 신안군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신안군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신안군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운영,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신안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04 신안군 퍼플교 개인정보, 내권리로 지키세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는 여러분께 개인정보 열람과 전송을 요구할 권리를 줍니다. 열람·전송 요구 2가지 방법 ①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온라인 청구 ② 신안군 열람청구 부서 전화·팩스
    1004 신안군 온라인청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포털에서 손쉽게! 포털주소 : https://www.privacy.go.kr/front/main/main/do / 홈 → 민원서비스 → 정보주체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전화·팩스 청구! 개인정보파일을 확인하고 부서에 전화 또는 팩스로 청구하세요. 신안군은 언제나 여러분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구분, 성명 및 직책, 소속부서, 연락처 제공 표
    구분 성명 및 직책 소속부서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임수빈 주무관 행정지원과 Tel. 061-240-8251
    email. subin09825@korea.kr
    • 1. 담당자를 통한 개인정보 열람등 청구 절차
      담당자를 통한 개인정보 열람등 청구 절차 안내도로 청구인(정보주체 또는 대리인)이 열람, 정정 또는 삭제, 처리정지 요청을 시작. 그 후, 신안군이 요청된 사항에 대해 10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해야 함.
  •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 바로가기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아이핀, 휴대폰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개인정보 포털 열람청구 가기
    • 2. 개인정보 포털을 통한 개인정보 열람등 청구 절차
      개인정보 포털을 통한 개인정보 열람등 청구 절차 안내도로 청구인(정보주체 또는 대리인)이 온라인 청구를 진행.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해당 청구 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신안군에게 전달. 신안군은 청구 결과를 10일 이내에 청구인에게 통보. 이 과정에서 온라인 청구가 먼저 이루어지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의 연계 후, 신안군이 최종 결과를 전달하는 절차를 나타냅니다.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신안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구분, 성명 및 직책, 소속부서, 연락처 제공 표
    구분 성명 및 직책 소속부서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임수빈 주무관 행정지원과 Tel. 061-240-8251
    email. subin09825@korea.kr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신안군이 아닌 외부 기관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기관명, 홈페이지, 연락처 제공 표
    기관명 홈페이지 연락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ecrm.police.go.kr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여야 할 일을 하지 않음)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기관명, 홈페이지, 연락처 제공 표
    기관명 홈페이지 연락처
    중앙행정심판위원회 www.simpan.go.kr (국번없이) 110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 신안군은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 등을 위하여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및 이동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신안군에서 처리 중인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열람,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시는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주체 본인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신안군은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열람 등 요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신안군에서 설치·운영하고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본 사이트에 별도로 공개하고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4.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 신안군은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활용할 수 있으나, 현재는 가명처리하고 있는 정보가 없습니다. 향후 개인정보를 가명처리하여 활용하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해당 내용을 사전에 공개하여 정보주체의 권리 보장을 실현하겠습니다.
  • 신안군은 가명정보를 처리할 필요가 발생할 경우, 적정성 검토 및 적합성 검토 절차를 거쳐 가명정보 처리의 필요성과 법적 타당성을 확인할 것입니다. 특히 외부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 목적·범위·방법이 관계 법령에 부합하는지 점검한 후 처리할 계획입니다.
  • 신안군은 가명정보 처리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라 가명정보를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별도 분리 보관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15. 민감정보의 공개 가능성 및 비공개를 선택하는 방법

  • 신안군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공개되는 정보에 정보주체의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민감정보란 건강, 정치적 견해 등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 정보주체는 게시물 작성 시 게시물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등의 설정을 통하여 민감정보의 공개를 막을 수 있습니다.

16.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 기준

  • 신안군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신안군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위하여 고려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17.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결과

  • 신안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제11조의2에 따라 매년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신안군은 ‘2024년도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등급은 “D등급”입니다.
    2024년도 개인정보 보호수준 이행율을 나타낸 그래프로 위부터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약 11%), 새올행정시스템(약 59%), 상하수도요금관리시스템(약 41%),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약 37%), 가상계좌수납과리시스템(약 18%), 기관평가(약 40%)를 나타냄
    정성 지표 결과를 나타낸 레이더 차트. 8개 항목에 대한 평가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항목은 매우 미흡, 보통 등으로 평가됨. 
				항목은 시계 방향으로 다음과 같음:
				1. 개인정보보호 인력·조직·예산 보통, 2. 개인정보교육홍보및우수사례등 미흡,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지정및역할 보통 4. 개인정보파일관리등록의적정성및개선노력 매우미흡, 5. 개인정보처리방침의적정성및이행개 미흡, 
				6. 정보주체의실질적권리보장 미흡, 7. 개인정보처리업무위수탁의적정성및사후관리 미흡, 8. 안전성확보조치를위한노력 미흡
  • 신안군은 2024년도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결과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선 예정입니다.
    1. 기관의 개인정보 관리수준 개선·향상 및 전사적 관리체계 구축
    2. 정보주체의 이해도 및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3. 개인정보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훼손 방지를 위한 노력
    4. 개인정보 보호·관리 및 유출·침해 대응 계획 수립
    5. 내부 관리계획 수립 및 현황 관리, 이행을 위한 노력

18.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08월 00일부터 적용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개정되었습니다.
    •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보유기간 통합 및 현행화 세부내역 추가
    • · 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현행화
    • ·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현행화
    • · 사용기기·브라우저별 자동 수집 거부 방법 구체화
    •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조항 추가
    • ·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조항 추가
    • ·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조항 추가
    • · 민감정보의 공개 가능성 및 비공개를 선택하는 방법 조항 추가
    • · 개인정보 영향평가 결과, 개인정보 보호수준 평가 결과 조항 추가
    •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 기준 조항 추가
    • · 정보주체 권리행사 방법 도식화 이미지 추가
  •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개정 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으며, 개정 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처리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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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9.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