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70870 317
관리자 2022-04-28 17:34:00
신안군생활개선회 “탄소중립 실천”결의..'신안컬러푸드전시 및 치유농업 교육 등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더해'
신안군생활개선회(회장 김정하)은 2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14개 읍면 임원 6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생활개선회 임원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환경·문화를 앞장서고 있는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와 지역 봉사활동 등 생활개선회 운영 전반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특히,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등 농업분야에도 영향을 주고 있어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여성농업인이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을 임원부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부대행사로 군 컬러 마케팅에 걸맞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신안컬러푸드 전시로 농가카페, 퍼플디저트, 농산물가공센터 가공품 등 화려한 색감과 여성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제공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정하 회장은 “기후변화로 농업환경이 변화하고 있는데 후세대를 위해 생활속 탄소 저감 노력들이 절실하다.”며 “신안군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지도자로서 탄소중립실천 운동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교육은 진단키트 사용, 출입명부 작성,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신안군생활개선회 “탄소중립 실천”결의..'신안컬러푸드전시 및 치유농업 교육 등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더해'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생활개선회 “탄소중립 실천”결의..'신안컬러푸드전시 및 치유농업 교육 등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더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