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9660 395
관리자 2022-02-25 17:52:00
신안군, 충남 청양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흑산도, 청양군의 섬으로 공유 예정'
신안군은 2월 25일 청양군을 방문해 양 군(郡)의 상생발전과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돈곤 청양군수, 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속 항원검사 및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했다.
이날 협약은 시군 상호 간 우의 증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지역농산물 판매지원, 행정․문화․교육․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기로 하였으며 신안군의 흑산도를 청양군의 섬으로 공유할 것을 협의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청양군은 최익현 선생의 고택과 사당이 있는 곳이며 최근 고택에서 발견된 고문헌에 흑산도 유배 생활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 흔적이 우리 군 곳곳에 있는바, 최익현 선생의 숭고한 얼을 재조명하고 이러한 역사가 의미 있는 스토리로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섬이 없는 지자체에 1,004개의 섬 중 하나를 공유해주는 명예 섬 공유를 추진 중이며 자매 시민들에게 섬을 공유한 소속감과 관광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이후 경기도 여주시, 양평군, 전북 정읍시, 서울 강남구와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신안군, 충남 청양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흑산도, 청양군의 섬으로 공유 예정'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충남 청양군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흑산도, 청양군의 섬으로 공유 예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