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4948 667
관리자 2021-05-26 17:45:00
신안군, 드론으로 볍씨 뿌리고 노동력 절감.."벼농사 드론 직파 현장 연시회 개최"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5월 21일 드론을 이용한 벼 직파 현장 연시회를 개최하고 파종, 시비, 잡초, 병해충방제 등 벼농사에서 노동력과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직파재배에 대한 생동감 있는 현장 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시회는 신안군의 「드론활용 노동력 절감 벼 재배단지 육성 시범사업」의 참여 농가들이 벼 직파재배 신기술을 투입하고 파종 시기에 맞춰 첫 현장 연시회를 추진했다.

벼농사에 있어 드론 직파는 드론을 이용하여 볍씨를 직접 파종하는 기술로 기존 이앙재배의 못자리와 모내기 작업을 생략하고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여 최대 120만원/ha까지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고, 탄소 배출량도 32%까지 줄일 수 있어 최근 드론을 이용한 재배면적이 늘어나고 있다.

신안군은 이번 시범사업과 연시회를 시작으로 볍씨 파종은 물론 비료주기, 병해충 방제 등 주요 농작업에도 드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농업용 드론의 확대 보급과 함께 드론 활용기술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우량 군수는 “최근 농작업에 드론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벼농사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농업용 드론을 활용하여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안군, 드론으로 볍씨 뿌리고 노동력 절감..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드론으로 볍씨 뿌리고 노동력 절감.."벼농사 드론 직파 현장 연시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