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4090 585
관리자 2021-04-06 17:37:00
신안군,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 도입..'잉크 롤러식 지문 채취 탈피, 민원 편의 제고'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위해 관내 14개 읍·면사무소 및 3개 관리사무소에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를 도입하였다.

주민등록법에 따라 만 17세에 발급하는 첫 주민등록증은 십지문 모두를 채취한 신청서를 경찰청으로 전달해야 한다.

기존에는 열 손가락 지문에 일일이 잉크를 바르고 찍어 지문채취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 도입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지문을 채취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채취한 지문을 주민등록정보시스템에 전자적으로 등록하여 지문이 자동 입력, 경찰청과 연계되어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를 도입하게 됨에 따라 지문등록 시간을 단축, 자료 유실을 방지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 도입..'잉크 롤러식 지문 채취 탈피, 민원 편의 제고'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 도입..'잉크 롤러식 지문 채취 탈피, 민원 편의 제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