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0497 983
관리자 2020-09-15 14:56:00
신안군, 친환경 미생물로 건강한 1004섬 만든다..'친환경 농축수산물 생산에 매주 미생물 10톤 사용'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친환경농업 육성과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위해 유용미생물 생산시설을 대폭 증설하여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유용미생물은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생리활성물질 생성, 유기물 분해 능력이 뛰어나 작물 생육촉진과 병해충예방 및 축산악취제거, 수질개선 등의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유용미생물은 화학농약과 비료 등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갈수록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는 농촌에서 안전한 농수축산물을 생산하는데 다양한 용도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매년 고초균 등 4종의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으나 최근 농수축산어가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유용미생물 배양장과 배양설비를 증설하여 연간 공급량이 500톤에서 800톤으로 확대되었고, 지속적으로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는 새우양식어가에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의 무화과 재배농가는 “농업기술센터의 유용미생물을 꾸준히 사용한 결과 무화과 과육이 단단해지고 병해충 발생도 현저히 줄었다”며 미생물 효과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신안군, 친환경 미생물로 건강한 1004섬 만든다..'친환경 농축수산물 생산에 매주 미생물 10톤 사용'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친환경 미생물로 건강한 1004섬 만든다..'친환경 농축수산물 생산에 매주 미생물 10톤 사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