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60329 830
관리자 2020-09-04 17:43:00
신안군, 전국 강소농 자율모임체 전국무대 데뷔.."더불어 함께! 살맛나는 행복한 신안강소농 참살이 농부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전남 신안강소농 자율모임체인 ‘천사섬 참살이농부들(대표 김윤관)’이 9월부터 10월까지 두차례 전국무대 데뷔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지난 8월중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 1차 심사를 통해 전남 1등으로 선정되어 “2020 전국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라남도 대표로 참가하는 영광을 얻었다.

강소농 자율모임체 경진대회는 중소규모 강소농 경영체 간 공감대 형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이벤트로, 각도 대표 강소농자율모임체의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 및 발전가능성, 고객대응도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대회이다.

2017년 결성된 ‘신안강소농 참살이농부들’은 현재 8명 회원으로 함초소금, 발효식초, 김, 아로니아 와인, 표고버섯, 시금치, 무화과, 장류 등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매달 정기모임과 임시 모임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한다.

2018년에 신안강소농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고, 꾸러미 상품과 공동생산품에 활용할 공동브랜드와 자체 로고를 개발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국 강소농 자율모임체 경진대회에서는 “더블어 함께! 살맛나는 행복한 신안강소농 참살이 농부들” 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영상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자율모임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교육과 각종 박람회, 강소농대전, 프리마켓, 지역축제 등 다양한 활동 및 성과와 더블어 천사섬신안 참살이농부들 자율모임체의 미래비젼을 함께 담을 것이다.

강소농 자율모임체 경진대회는 2차(발표), 3차(영상)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김윤관 대표는 “신안강소농 참살이농부들은 천사섬 신안의 농산물을 정직하고 깨끗하게 키워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모임체”이라며 “다양한 교류와 변화하는 농업트렌드를 배워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수(박우량)은 “신안강소농이 지역농업의 선도역할자로 작지만 비전을 갖고 끊임없는 역량개발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전국 강소농 자율모임체 전국무대 데뷔..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전국 강소농 자율모임체 전국무대 데뷔.."더불어 함께! 살맛나는 행복한 신안강소농 참살이 농부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