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55591 1042
관리자 2020-02-28 17:32:00
신안군-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 업무협약 체결..'미세먼지 차단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숲길 조성'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영산강Ⅳ지구 용지매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단장 최오남)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은 사계절 꽃피는 섬 조성사업과 영산강 Ⅳ지구 대단위농업개발사업을 연계해 신안군 지도읍, 압해읍 용수관로 부지를 활용하여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과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나아가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가로 숲 조성에 앞장선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에 군은 온실가스 감소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숲길(총연장 l=""20.7km, 면적 621,720㎡)을 조성하고 한여름 직사광선 차단과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는 역할 등 군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통한 정서 함양과 주민들의 소통 문화공간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유지관리 업무 등의 효율성과 투자대비 예산효과를 극대화하고 나아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 결과를 가지고 중앙부처에 지원 건의하여 예산확보에 공동 대응하는 등 상호 간 업무협력 체계를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협약이 미래세대를 위해 녹색성장,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 숲, 가로수 생활권 조성, 미세먼지 없는 도시공간 조성 등 파리기후변화 협정에 발맞춰 신안군도 그린인프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안군-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 업무협약 체결..'미세먼지 차단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숲길 조성'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 업무협약 체결..'미세먼지 차단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숲길 조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