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43537 1431
관리자 2018-08-08 17:24:00
신안군다문화가족-취업기초소양교육 실시..“한땀 두땀 나만의 퀼트가방 만들기“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사회통합프로그램(취업기초소양교육)“한땀 두땀 나만의 퀼트가방 만들기”를 7월23일부터 8월7일까지 14개읍면을 권역별로 나누어 7회에 걸쳐 실시하였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결혼이주여성들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자존감과 성취감을 열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강사(나주천연염색문화관 자미공방 대표)김미경씨도 “신안은 처음 수업을 진행해 보지만 참여자의 열정과 완성도, 만족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다문화가족교육생들 태도에 감탄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타 지역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안군 다문화가족 남편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참여한 모습에서 인내심을 보았으며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의 진정한 모습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새롭게 접할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안군다문화가족-취업기초소양교육 실시..“한땀 두땀 나만의 퀼트가방 만들기“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다문화가족-취업기초소양교육 실시..“한땀 두땀 나만의 퀼트가방 만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