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36616 1635
관리자 2017-09-25 17:43:00
신안군 흑산면에 경사났네~ “제7차 찾아가는 섬 행복 나눔의 날” 운영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대표위원장 고길호, 이하 ‘협의체’)는 9월 20일~21일(1박 2일) 흑산면 사리‧심리마을 주민들에게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 “제7차 찾아가는 섬 행복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복지재단 ‘민관협력 활성화사업’ 공모 당선 사업비 지원으로 인프라구축이 부족한 민관 협력 확대를 통한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신안군복지재단에서 저소득층, 경로당 위문 및 자장면 제공,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 등에 참여했고

또한 민간기관에서는 물리치료, 건강체크, 한방진료, 양방진료(영양제), 이동세탁서비스 등의 복지서비스 지원에 참여했으며, 공공‧민간기관, 사리‧심리 이장단, 부녀회, 청년 등 10개 단체가 참여하여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

특히, 심리‧사리 주민들은 “흑산면에 자장면 식당이 없어 육지에 나가야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자장면을 마을주민들과 함께 어울려 먹을 수 있게 제공해주고, 경로당 및 저소득계층을 방문하여 쌀, 과일 등의 위문품 전달하는 등 주민 모두가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협의체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관협력 활성사업 추진으로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지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신안군 흑산면에 경사났네~ “제7차 찾아가는 섬 행복 나눔의 날” 운영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흑산면에 경사났네~ “제7차 찾아가는 섬 행복 나눔의 날”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