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25212 1761
관리자 2016-03-21 12:05:00
신안군, 귀농인 성공정착을 위한 현장실습교육 지원..."영농현장에서 1대1 맞춤형 교육 지원"
신안군은 선도농가 현장실습 교육 약정체결식을 지난 3월 16일에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약정체결식에는 읍면별로 선정된 선도농가 8명, 귀농연수생 8명이 참석하여 향후 추진될 현장실습 교육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고 연수약정서를 교환하면서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신안군은 최근 5년동안 546가구, 1,100여명이 도시에서 이주하여 귀농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으며 귀농‧귀촌 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도농가를 대상으로 현장실습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선도농가 현장실습 교육은 현지 농가중 성공한 선도농가를 멘토로, 초기 귀농인들을 멘티로 지정하여 현장중심의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 마케팅 등 단계별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기간동안 귀농연수생에게는 매월 최대 80만원의 교육훈련 수당이 지급되고, 선도농가에게는 매월 최대 40만원의 강사 수당이 지급된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귀농초보자가 영농기술 습득 뿐만 아니라,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협력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조기정착 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과 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귀농인 뿐만 아니라 귀어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에 귀농‧귀어 종합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하는 한편,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 및 읍면사무소에도 귀농‧귀어 지원사업 안내 리후렛을 비치하여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영농어기술지원은 물론 교육까지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안군, 귀농인 성공정착을 위한 현장실습교육 지원...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귀농인 성공정착을 위한 현장실습교육 지원..."영농현장에서 1대1 맞춤형 교육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