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30123 55
관리자 2024-06-21 16:41:00
‘세계로 뻗어 나가는 신안군의 문화예술’..'신안군, 문화예술의 성지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6월 15일(토)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우호협력관계 구축과 문화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 도시 간 문화·예술분야에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민간분야와 다양한 산업 분야까지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신안군이 추진 중인 ‘1도 1뮤지엄’문화예술 프로젝트 중 2025년에 완공 예정인 신안군립미술관(인피니또뮤지움)이 신안군의 문화예술 발전을 넘어 세계와 교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피에트라산타시 알베르토 스테파노 지오바네티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신안군과 피에트라산타시는 지속적인 문화교류와 긴밀한 우정을 다지는 큰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조각 예술의 성지인 피에트라산타시와 신안군이 문화적 예술 가치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굳건한 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피에트라산타시는 이탈리아 루카 지방 토스카나주의 루카도에 위치하며, 면적은 41㎢로 인구 약 23,666명(2018년 기준)이 거주하는 소규모 도시이다. 이 도시는 세계 조각 예술의 성지로 꼽히는 조각 분야에서 풍부한 예술적 유산을 자랑하며, 석조 조각의 오랜 역사와 대리석 채석장 및 고품질 대리석 생산으로 유명하다. 피에트라산타는 50개 이상의 대리석 작업장과 청동 주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예술과 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다.
‘세계로 뻗어 나가는 신안군의 문화예술’..'신안군, 문화예술의 성지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세계로 뻗어 나가는 신안군의 문화예술’..'신안군, 문화예술의 성지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