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1673 2565
관리자 2015-01-09 10:04:00
신안군, 구제역 차단 총력방제체제 돌입.."농업기술센터 내 거점소독시설 설치, 사전 차단 방역망 구축"
- 신안군은 구제역 사전 차단방역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에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전 직원 총력방제체로 돌입하였다고 밝혔다.

- 8일 신안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일 충북 진천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1월 7일 현재 전국 4개도에 12개 시군에서 발생되었으며, 1월 6일에는 경기 안성에서 한우 농가로 까지 확산되어 방역을 소홀히 할 경우 전 지역으로 확산될 우려가 있어 사전 예방차원에서 총력방제체제로 돌입하였다고 밝혔다.

- 정부가 구제역이 종식되지 않은 원인을 백신접종과 차단방역 망에 허점이 생겼기 때문 이라고 분석함에 따라, 신안군 관내 전업농가는 농장주 책임 하에 접종토록 하고, 50두 이하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를 동원하여 100%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축산관계시설에 출입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필증을 발급 받은 차량만 출입이 가능하다.

- 신안군 이정희 친환경농업과장은 “관내 사료·퇴비차량, 도축장 등 축산관계 시설에 출입하는 차량은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을 실시한 후 반드시 소독필증을 발급 받아야 한다고 말하고, 이를 위반한 농가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만큼 구제역이 종식될 때까지 반드시 소독을 실시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안군, 구제역 차단 총력방제체제 돌입..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구제역 차단 총력방제체제 돌입.."농업기술센터 내 거점소독시설 설치, 사전 차단 방역망 구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